“반나절 간 국회의원 9명 만나”··· 주낙영 시장 예산확보 위해 ‘강행보’

‘경주시 핵심사업’ 등 지역현안 들고 동분서주

2. 주낙영 시장 강행보_반나절 간 국회의원 9명 만나

- 주낙영 시장, ‘신라문화단지 조성사업’ 등 23개 핵심사업에 반드시 필요한 국비 858억 요청

주낙영 시장이 지난 30일 오후 국회의원 9명을 만나 지역 현안과제를 설명하고 협조를 당부하는 등 국비확보를 위해 숨 가쁜 행보에 나섰다.

이날 주 시장은 *김승수(문체위·대구 북구을) *홍석준(과기위·대구 달서구갑) *김석기(외통위·경주) *양금희(산통위·예결특위·대구 북구갑 *박성민(행안위·울산 중구)

*김정재(국토위·예결특위·포항 북구) *김형동(환노위·안동·예천) *김두관(국토위·양산을) *이달곤(농림위·예경특위·창원 진해) 등 국회의원 9명을 차례로 만났다.

주낙영 시장은 의원들을 차례로 만난 자리에서 경주시가 전략적으로 추진 중인 ‘신라문화단지 조성사업’ 등 23개 핵심 사업에 국비 858억원을 요청했다.

주 시장은 지난 8월에도 기획재정부를 찾아 지역 현안사업의 타당성과 국비지원을 호소한 바 있다.

특히 주 시장은 이날 국회의원 9명을 모두 만나기 위해 10층 높이의 여의도 국회 의원회관 계단을 오르락내리락하는 강행군을 펼쳐야 했다.

이날 주낙영 시장은 지역사업과 밀접한 국회 문체위, 국토위, 산통위, 행안위, 농림위, 과기위, 환노위, 외통위 등 상임위 뿐 아니라, 내녀도 정부 예산안을 심사하는 예결특위 의원들도 만나는 등 그 어느 때 보다 숨 가쁘게 움직였다

주낙영 시장은 “정부예산안에 지역예산과 신규사업 예산이 대폭 삭감되어 국가예산 확보가 어려운 상황이지만, 행정력을 집중해 예산안이 확정되는 마지막까지 지역 국회의원들과 긴밀히 공조해 더 많은 국가예산을 확보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경주시는 국회와 국비확보 추진상황을 공유하며 예산안이 확정되는 마지막까지 총력전을 벌인다는 방침이다. 구효관 기자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