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학생 건강줄넘기 대회 성료

단체전 우승은 유림초(A팀), 아화초(B팀)

 

3-1. 제19회 경주시장기 초등학생 건강줄넘기 대회 성료

경주시보건소와 경주교육지원청은 지난 18일 경주시장애인복지관에서 성장기 어린이들의 신체활동과 건강증진을 위해 ‘제19회 경주시장기 초등학생 건강줄넘기 대회‘를 개최했다.

 

코로나19 발생 이후 3년 만에 열린 이번 대회는 경주지역 12개 초등학교 학생 및 지도교사, 학부모 등 400여명이 참가해 그동안 갈고 닦은 실력을 겨뤘다.

 

경기는 단체줄넘기, 8자 마라톤, 2중 뛰기 등의 3개 종목의 단체전과 개인전(왕중왕전)으로 진행됐다. 팀은 전교생 300명 이상은 A팀, 300명 미만은 B팀으로 구분했다.

 

이 날 단체전 최종 우승은 유림초(A팀), 아화초(B팀)가 차지했으며, 준우승은 황성초(A팀), 사방초(B팀)에 돌아갔다.

 

특히 경주초는 개인 왕중왕전에서 10명의 학생이 순위권에 들어 개인전 최다 수상학교의 영광을 거머 줬다.

 

번외 경기로 진행된 학생과 학부모 또는 교사와 2인 1조로 ‘둘이서 하나로 뛰기’ 종목은 참가한 학생들뿐만 아니라 모두가 하나가 되는 단합의 장을 만들었다.

 

여기에 개회행사에 열린 학생들의 음악줄넘기 시범공연은 대회장을 뜨겁게 달구었다.

 

최재순 보건소장은 “앞으로도 줄넘기와 같이 언제 어디서나 손쉽게 할 수 있는 운동을 통해 생활 속에서 체육을 즐길 수 있는 분위기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전했다. 이재학 기자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