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원 골프장, 고객감동경영 5회째 대상 수상

완벽한 코스 품질 유지 및 ESG 기준 적용/실천 장려

IMG_9440

­ 서비스·레저 골프장 부문 고객감동 서비스 공로
­ 루나엑스는 고객 위한 이벤트로 새로운 골프문화 선도

블루원(대표이사 윤재연 부회장)이 지난 1월 12일 한국경제신문이 주최하고 한국지속경영평가원이 주관하는 ‘2023 고객감동경영대상’ 서비스·레저(골프장) 부문대상을 수상했다.

블루원은 고객의 입장을 최우선으로 고려한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실행하고 이를 표준으로 만들어 고객감동을 이끌어냄으로써 한국 골프 발전 및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이로써 블루원은 2019년부터 5년 연속으로 고객감동경영대상 서비스·레저 골프장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루나엑스는 새롭고, 간단하고, 재미있는 골프를 위해 월 1회 패밀리 골프 대회를 개최해 신청자 누구나 핸디와 진 시스템에 따라 실전 골프 대회와 같은 긴장감과 진지한 분위기를 느껴볼 수 있도록 했다.

또한 다양한 고객 이벤트로 참여하는 즐기며 골프의 재미를 느낄 수 있도록 배려함으로써 고객 차원에서 선택의 폭을 넓혀 새롭고 간단하고 재미있는 골프문화를 선도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블루원은 ‘골프장 최고의 상품은 코스 품질에서 결정된다’는 모토로 최고의 코스 품질 유지를 위해 정성을 쏟았다. 코스 품질 향상을 위해 전문 관리업체와 컨설팅 협약을 체결, 매주 1회 방문 지도를 받아 전 골프장이 최고의 코스 상태를 유지할 수 있도록 노력했다. 매월 추천을 받아 코스관리에 기여한 우수 직원과 팀을 표창하고 격려해 직원들의 동기 부여와 사기 진작에도 힘썼다.

워터파크는 코로나 확산으로부터 고객 안전을 위해 입장 정원의 30% 범위 내에서 사전 예약제로 운영했다. 식사, 구명조끼, 체험활동 아이템을 모두 포함한 인클루시브 입장권으로 고객이 대기, 혼선 없이 모든 시설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배려했다.

블루원은 2022년 초 ESG 기획실을 설치하고 가이드라인을 제정해 전 사업장에 적용 및 실천을 장려함으로써 골프업계 최초로 ESG 경영에도 앞장섰다. 지역 인재 육성을 위한 장학금 기탁과 각 사업장 주변의 소외된 이웃과 장애인/청소년을 위한 봉사활동, 성금과 물품 지원을 통해 지역과 상생하며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기업으로 인정받았다.

블루원은 경주 디아너스, 용인, 상주, 루나엑스를 직접 운영하고 있으며 안성의 루나힐스를 위탁 경영하고 있다. 블루원 디아너스는 2020년 한국의 미 골프장에 선정될 정도로 신라 천년의 고도를 상징하는 수려한 풍광과 지형적 특성을 잘 살린 국제 수준의 코스와 고품격 서비스를 인정받고 있다.

블루원 상주는 골프매거진이 선정한 국내 10대 골프장에 2022년까지 최근 5년 연속 선정된 바 있으며 아시아 100대 골프장에 4번이나 뽑힐 정도로 코스와 풍광, 서비스 면에서 최고의 골프장이다. 블루원 용인과 안성의 루나힐스는 수도권에 위치하여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명소로 고객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블루원 리조트는 골프장뿐만 아니라 가족들을 위한 복합 레저·문화공간이 충분하게 준비된 곳으로 각광받고 있다. 워터파크, 키즈 카페, 유튜브 촬영/편집 스튜디오, 풋살 경기장 등은 가족단위로 함께 즐길 수 있는 곳이다.

룩스타워에 준비된 콘퍼런스 홀, 공유 사무실과 룩스타워 및 주변 시설에 개설된 문화/체험/교양 등 다양한 강좌들은 모든 계층의 경주시민과 방문 고객들에게 새로운 도전의 기회와 여가활용이 모델을 제시하고 있다.

블루원 리조트의 윤재연 대표이사는 “고객들에게 최고의 즐거움과 행복을 드릴 수 있도록 시대의 흐름과 변화를 신속하게 반영해 더 새롭고 혁신적으로 리조트를 운영하겠으며, 경제적으로 어려운 시기에 고객들이 편안한 휴식으로 힘을 얻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수상 소감을 밝혔다. 구효관 기자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