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정희 민주평통 경주시협의회 여성위원장, 대통령 표창 영예

대국민 안보의식 전파, 소외되고 그늘진 이웃을 위해 온 힘을 다할 터

한정희 위원장(오른쪽)이 민주평통 수석부의장인 김관용 전 경북지사와 수상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정희 민주평통 경주시협의회 여성위원장이 지난 4일 서울 용산 소재 백범김구기념관에서 열린 ‘2022년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의장(대통령) 표창 수여식’에서 의장(대통령) 표창의 영예를 안았다.

민주평통 의장표창은 평화적 통일기반 구축과 국민통합에 공적이 탁월한 공로자에게 수여하는 대통령 표창이다.

한정희 위원장은 평소 투철한 국가관으로 자유민주주의 수호․발전과 평화통일을 위한 국민 안보의식 고취 활동 등 국가 정체성 수호와 공동체 의식 확산에 크게 기여해 왔다.

아울러 정부의 통일 대북정책에 대한 대 시민 소통과 안보의 중요성을 인식해 통일 대국민 공감대 형성 및 국민통합에 주력해 시민과 함께 행복한 통일시대를 만들기 위해 선구적 역할을 다해 왔다.

특히 광복절 평화통일 거리 캠페인, 통일시대 시민교육, 청소년 안보현장 일일교사, 통일안보 체험학습, 북한이탈주민 생계비 지원활동, 다케시마 날 철회 규탄대회, 남북어울림 한마당 행사 참여 등 무엇보다 통일 안보의식 전파에 남다른 활동을 했다.

또한 한국자총 경주시여성협의회장, 경주시여성단체협의회장 등을 역임하면서 자발적인 봉사정신과 열정으로 지역사회 소외되고 그늘진 이웃을 위해 헌신봉사 하면서 지역 애향심 고취와 이웃사랑을 전파하고 있다.

한정희 위원장은 “지역사회 평화통일 공감대 확산과 통일 의식 고취를 통해 국가와 지역발전을 위해 더욱더 열심히 노력하겠다며, 우리의 소원인 평화통일이 하루빨리 이루어져, 온 국민이 행복한 대한민국을 기원한다”며 수상 소감을 밝혔다. 이다연 기자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