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능 후 민관합동 청소년 유해환경 개선 캠페인 펼쳐

청소년 유해환경 개선에 대한 인식 확산과 청소년 보호에 대한 동참 유도

4. 경주시, 수능 후 민관합동 청소년 유해환경 개선 캠페인 펼쳐

경주시는 지난 17일 수능 이후 입시 긴장감에서 해방된 청소년들의 일탈행동을 예방하기 위해 청소년 유해환경 민‧관 합동 점검 및 캠페인을 전개했다.

이번 합동 점검은 시 주관으로 경주경찰서, 청소년유해환경감시단, 청소년상담자원봉사회, 청바지봉사단 등 40여명이 참여했다.

청소년들이 많이 찾는 시내중심상가 일원의 편의점, 노래방, 음식점 등 유해약물(술‧담배) 판매업소와 숙박업소를 대상으로 단속과 함께 가두 캠페인을 펼쳐 주민들에게 청소년 유해환경 개선에 대한 인식 확산과 자발적인 청소년 보호에 대한 동참을 유도했다.

특히 미성년 학생들의 음주, 흡연 등 비행 관련 계도활동과 출입·고용금지업소의 청소년보호법 위반행위 점검을 중점으로 실시했다.

김희경 아동청소년과장은 “수능 후 긴장감에서 해방된 청소년들은 주변 환경에 큰 영향을 받아 일탈할 수 있는 만큼 관심과 예방 활동이 중요하다” 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민관이 협력해 청소년이 안전하고 건강한 환경에서 성장할 수 있는 지역문화를 조성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23개 읍면동에서도 청소년지도위원회, 파출소, 자생단체 등과 합동으로 이달 15일부터 내달 9일까지 수능 전후 청소년 보호를 위한 캠페인을 실시하고 있다. 이다연 기자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