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수원, 에너지 위기 극복 위한 겨울철 에너지 절약 동참 호소

겨울철 에너지 절약 국민 동참 유도

사진2. 한수원 홍보지원단 직원이 시민에게 에너지 절약 실천요령 리플렛을 나눠주고 있다사진1. 한수원이 14일 동대구역에서 한전 및 발전자회사 합동 에너지 절약 가두 캠페인을 시행했다

한국수력원자력(사장 황주호, 이하 한수원)이 14일 한국전력 및 전력그룹사(발전5사)와 합동으로 대국민 에너지 절약 가두 캠페인을 시행했다.

한수원은 이날 동대구역에서 에너지 절약 실천요령이 담긴 리플릿을 나눠주며 겨울철 에너지 절약에 동참해줄 것을 호소했다.

특히, 전기와 도시가스를 아끼고 현금으로 돌려받는 대국민 에너지 절감 프로그램 ‘에너지캐쉬백’ 참여, 겨울철 실내온도 18~20℃ 유지 등 일상생활 속에서 쉽게 에너지 절약을 실천할 수 있는 다양한 실천방안을 홍보했다.

현재 전세계적으로 에너지 소비를 조금이라도 줄이기 위해 강력한 에너지 절약 대책을 경쟁적으로 내놓고 있는 글로벌 에너지 위기 상황이다. 이와 같은 전례 없는 에너지 비상상황에서 국가 에너지 수요효율 제고, 범국민적 위기의식 확산과 에너지 절약 동참이 절실하다.

이에 한수원을 비롯한 한전과 전력그룹사는 서울역, 광주송정역 등 다중이용시설과 유동 인구가 많은 지역 거점 대도시 단위로 겨울철 에너지 절약 중요성 메시지 전파에 총력을 기울이는 것이다.

한수원은 안정적인 전력공급이라는 기본책무를 충실히 수행하는 것은 물론, 겨울철 에너지 사용량 10% 절감을 목표로 하는 정부의 ‘에너지 다이어트 10’ 캠페인에도 적극 동참한다는 방침이다. 이재학 기자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