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코로나 극복 문화예술 활성화 사업’ 성과공유회 개최

5개 권역별 로컬 콘텐츠 문화예술 활성화 사업 성황리 마무리

3. 문화예술 활성화 사업 성과공유회 개최

경주시가 지역문화예술인들을 대상으로 진행하고 있는 활성화 사업이 뛰어난 성과를 달성한 것으로 나타났다.

경주시는 지난달 31일 경주예술의전당에서 ‘2022 코로나 극복 문화예술 활성화 사업’ 성과공유회를 개최했다고 1일 밝혔다.

경주문화재단 문화도시사업단과 공동으로 진행한 이번 성과공유회에는 청년 문화 활동가 14명, 지역예술인 10명, 경주시 관계 공무원, 시의원 등 4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행사는 권역별로 추진한 사업들을 청년 문화 활동가들이 그간의 사업 성과들을 발표하는 형식으로 진행됐다.

이번 성과공유회는 지역문화예술 활성화 사업의 지속성 확보와 향후 추진 방향을 논의함은 물론, 지역문화예술인들 간 교류 확대와 권역별 사업의 발전 방향을 모색할 수 있는 뜻깊은 기회가 됐다는 평가다.

앞서 경주시는 ‘상반기 2022 코로나 극복 문화예술 활성화 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올해 1월부터 권역별 3명씩 총 15명의 청년 문화 활동가를 선발한 바 있다.

이후 청년 문화 활동가를 중심으로 지역 예술인과 소위원회를 구성해 월 10회 이상 행사내용, 개최방법, 주민참여 등 숙의과정을 거쳐 권역별 총 16건의 다채로운 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주낙영 시장은 “코로나19 상황이 엔데믹으로 전환되고 있는 시점에서 이번 사업을 통해 1회성 지원이 아닌 청년일자리창출, 권역별 지역 특색 반영, 지역예술인 지원, 지역민의 문화향유 기회를 확대하는 성과를 이뤘다”며 “경주시는 앞으로도 상반기 성과를 바탕으로 문화소외지역이 없도록 문화적 균형발전, 지속가능한 문화예술 생태계 기반 구축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다연 기자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