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청 본관서 양성평등 작품 전시회 개최

도서 및 공모전 작품 전시

6-2. 경주시청 본관서 양성평등 작품 전시회 개최

경주시는 양성평등 주간을 맞이해 이달 1일부터 7일까지 시청 본관에서 ‘모두가 존중받는, 행복한 동행’을 주제로 양성평등 도서 및 공모전 작품 전시회를 개최한다.

시는 이번 전시회에 ‘모두를 위한 성평등 공부’를 비롯한 20여권의 책과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이 주최한 양성평등 작품 공모전 당선작 8점을 전시한다.

또 성인 도서뿐만 아니라 유아 및 아동을 위한 성평등 도서와 작품도 함께 전시해 자녀가 있는 직원에게 다양한 성평등 정보를 제공한다.

양성평등주간은 매년 9월 1일부터 7일까지로 실질적인 양성평등문화 확산의 의지를 다지기 위해 제정됐다.

1995년 제정된 이후 여성발전기본법이 2015년 7월 1일 양성평등기본법으로 전면 개정·시행되면서 기존 여성주간에서 ‘양성평등주간’으로 명칭이 바꿨다.

박정우 장애인여성복지과장은 “우리가 직면한 젠더의식을 바꿔줄 다양한 책과 작품을 만나보고 이로 인해 성평등 조직문화를 조성하고 더 나아가 서로가 존중하고 존중받는 따뜻한 사회가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경주시는 여성가족부에 양성평등 조직문화 진단을 신청해 진단 결과를 앞두고 있으며, 지난 7월 간부공무원 대상 성평등 조직문화 조성 실천결의대회 및 4대 폭력 예방교육을 실시했다. 이재학 기자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