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엑스포, ‘행운의 동전’ 성금 전달

비밀의 정원 ‘행운의 동전’ 던지기 존서 모아진 동전

정규식 경주엑스포사무총장이 정동의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무처장에게 ' 행운의 동전'  성금을 전달하고 있다.'행운의 동전'성금 전달식 후 칠곡 약목지역아동센터 어린이들과 함께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경주엑스포대공원이 공원 내 비밀의 정원에 설치한 ‘행운의 동전’ 던지지 존에서 수거한 동전을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전달했다.

28일 이뤄진 전달식은 정규식 경주엑스포사무총장과 정동의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무처장, 노혜림 지역아동센터 경상북도지원단 팀장이 참석한 가운데 비밀의 정원 ‘행운의 동전’ 존 앞에서 이뤄졌다.

이날 전달된 금액은 지난해 4월 설치 이후 지난해 연말까지 ‘행운의 동전’ 존에서 모금된 것으로 34만 여원이다.

당초 올해 초 전달 계획이었으나, 코로나 19로 인해 전달이 미뤄지다, 이날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 관계자가 칠곡 북삼·약목 지역아동센터의 경주엑스포대공원 무료 초청방문 인솔 차 방문하면서 전달하게 됐다.

‘행운의 동전 던지기’ 존은 지난해 4월 경주엑스포대공원과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지역 문화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협약을 맺고 그 일환으로 설치한 것이다.

매년 모아진 동전은 연말에 수거해 다음해 연초에 전달하도록 했다. 올해도 ‘행운의 동전’ 던지기 존에는 동전들이 쌓여가고 있다. 이다연 기자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