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엑스포대공원, 저소득층 아동 초청, 문화나눔 실천

올해 말까지 경북도내 아동센터 38개 팀 1,000여명 초청예정

default3_문화센터 공연관람1

경주엑스포대공원이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지역사회 공헌과 사회적 가치 추구를 위해 저소득층 아동을 초청, 무료관람의 기회를 제공한다.

이번 초청은 사회적 약자이며 문화소회계층인 저소득층 아동들에게 문화 향유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경북도 산하기관의 역할인 지역사회 공헌과 사회적인 가치 추구를 위해 마련됐다.

이를 위해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 및 경상북도 위탁 지역아동센터 경상북도지원단과 공공으로 경북도내 지역아동센터(저소득아동 보호센터 포함) 38개팀 1,000여명을 초청할 계획이다.

지난 16일 경주 외동열매아동센터 12명의 초청방문을 시작으로 올 12월말까지 매달 7개팀 정도 초청해 경주엑스포대공원 무료입장 및 플라잉 무료관람을 진행할 예정이다.

관람을 희망하는 지역아동센터나 저소득아동 보호센터는 경상북도 사회복지공동모급회 또는 지역아동센터로 신청공문을 접수하면 되고, 최소 관람희망일 3일전까지 신청해야 한다.

지난 16일 경주엑스포대공원을 찾은 경주 외동열매아동센터 관계자는 “아이들이 오랫만에 외부활동에 나서게 돼 무척이나 좋아하고 있다. 이런 기회를 제공해 준 경주엑스포대공원에 감사한다”고 말했다.

경주엑스포대공원은 지역사회의 성원에 보답할 수 있는 다양한 공헌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마련해 운영할 방침이다.

류희림 대표는 “아이들이 평소 지역에서 접하기 어려운 문화콘텐츠를 체험하고, 문화를 보는 안목을 넓힐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됐으면 좋겠다. 향후 지속적으로 확대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경주엑스포대공원은 지난 14일에는 전국 각 지자체 사회적 약자를 대상으로 실시한 2022년 SRT 사회공헌 프로젝트 ‘따뜻한 여행’에  참여한 12명에 대해 무료관람 기회를 제공하는 등 평소에도 사회공헌 활동에 적극 참여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초록우산 어린이재단과 업무협약을 체결, 13개 지역 아동센터 390여명을 초청해 무료관람의 기회를 제공했다. 이다연 기자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