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오케스트라 정기연주회 개최

5일 오후 5시에 온·오프라인 개최

2021 청소년오케스트라 포스터

경주시는 5일 오후 5시 예술의전당 화랑홀에서 제11회 경주시 청소년오케스트라 정기연주회를 개최한다.

‘다시 일상으로, Begin Again’을 주제로 온․오프라인으로 진행되는 이번 정기연주회는 △엘가의 위풍당당행진곡을 시작으로 △페르귄트 모음곡 중 제4곡 △플룻 협연 △요한스트라우스 천둥과 번개 폴카 등으로 1부 무대가 진행된다.

이어지는 2부는 △아리랑랩소디 △비틀즈 모음곡 △영화음악 연주로 꾸며진다.

경주시 청소년오케스트라는 음악에 대한 열정을 가진 지역 청소년들의 꿈과 예술적 재능을 계발하고 건강한 청소년문화 확산을 위해 2010년 4월에 창단했다.

클래식과 크로스 오버, 영화음악 등 다양한 장르의 음악을 연주하며 관객들의 귀를 사로잡고 있으며, 이번 연주회도 열정이 담긴 무대로 관객들에게 다가갈 예정이다.

5세 이상이면 누구나 무료 관람할 수 있으며, 유튜브에서 ‘경주시 청소년수련관’을 검색하면 온라인에서도 실시간 관람할 수 있다.

홍정옥 아동청소년과장은 “이번 연주회는 경주시 청소년오케스트라 단원들의 예술적 꿈과 끼를 발산하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쉽고 재미있는 해설이 곁들여져 클래식 음악을 가까이 접할 수 있는 특별한 기회가 될 것이다”고 강조했다.

음악회 관련 자세한 내용은 청소년활동지원팀(054-779-6179)에 문의하면 된다. 이다연 기자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