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엑스포 다양한 제휴사 혜택

경주월드·블루원 워터파크 등 지역 휴양·레저시설 10곳과 유적지 방문객도 엑스포 입장료 할인

3-경주세계문화엑스포는 경주지역 관광휴양·문화레저시설과 제휴를 맺어 관광객들에게 다양한 할인혜택을 준다. 사진은 경주엑스포공원 아평지 산책로3-경주세계문화엑스포는 경주지역 관광휴양·문화레저시설과 제휴를 맺어 관광객들에게 다양한 할인혜택을 준다. 사진은 경주엑스포공원 연지5-경주세계문화엑스포는 경주지역 관광휴양·문화레저시설과 제휴를 맺어 관광객들에게 다양한 할인혜택을 준다. 사진은 플라잉 공연모습

경주세계문화엑스포 관람객은 보문관광단지의 더케이호텔, 블루원 워터파크 입장료를 최대 40~50% 할인받을 수 있다. 또 경주월드 자유이용권 1만원 할인 등 다양한 제휴사 혜택을 누릴 수 있다.

문화엑스포(이사장 이철우 경북지사)에 따르면 가정의 달과 봄 시즌을 맞아 가족단위 여행객이 늘고 있다. 특히 tvN 인기 예능프로그램 ‘강식당2’ 촬영지가 경주라는 소식이 전해지면서 경주에 대한 관심이 더욱 뜨겁다. 경주 보문관광단지 중심에 위치한 엑스포는 주변의 다양한 관광휴양지, 문화·레저시설과 제휴를 맺어 관광객들에게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경주로 가족 여행을 떠날 계획이라면 경주세계문화엑스포의 제휴사 할인 혜택을 꼭 확인하자.

◈ 경주여행 필수코스 ‘경주엑스포 공원’

경주엑스포 공원은 3월부터 상시개장을 통해 관람객을 맞고 있다. 경주의 랜드마크인 경주타워, 고품격 문화공간이자 포토존으로 유명한 솔거미술관, 엑스포기념관을 비롯해 다양한 전시와 체험시설을 갖추고 있다.
경주타워 신라문화역사관에서 신라시대 유물과 생활상을 엿볼 수 있고 8세기 서라벌 왕경 미니어처와 석굴암 절반 크기 모형을 만날 수 있다.
서라벌 숲을 재현한 신라 왕경 숲과 경주타워 실루엣이 한눈에 들어오는 시간의 정원, 아사달 조각공원에서 휴식과 여유는 덤이다. 문화센터는 인기 만점 넌버벌 퍼포먼스 ‘플라잉’ 공연이 펼쳐진다.
공원은 휴일 없이 무료 개방하며 전시·체험장에 따라 입장료를 받는다.

◈ 엑스포-제휴사 상호 할인 ‘쏠쏠’

경주엑스포 공원을 다 둘러봤다면 보문관광단지나 경주의 핫플레이스를 둘러보자. 엑스포 관람객이면 누릴 수 있는 다양한 혜택이 있다.
엑스포공원 이용권(통합, 개별 및 플라잉공연 티켓)을 소지한 관람객은 △키덜트 뮤지엄 △경주월드 △블루원 워터파크 △추억의 달동네 △동궁원/버드파크 △밀레니엄VR △씨네Q(경주보문) △정크아트 뮤지엄 △더케이호텔 경주 △오류캠핑장/토함산자연휴양림을 보다 저렴하게 입장할 수 있다.
경주월드 자유이용권은 1만원 할인해주며 블루원 워터파크는 30%~40% 할인된 가격에 들어갈 수 있다. 더케이호텔은 주중 50%, 주말 40% 할인혜택을 준다.

엑스포 이용권은 당일에 한해 사용 가능하다. 블루원은 1개월 내. 자세한 제휴사 할인은 엑스포 홈페이지(www.cultureexpo.or.kr)를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경주월드, 블루원 등 제휴사 이용객들 역시 경주엑스포 공원 이용권을 더 싸게 구입할 수 있다. 당일 이용권, 영수증, 예약 및 결재문자 등을 엑스포 입장 때 보여주면 통합이용권(경주타워·쥬라기로드·3D애니메이션·엑스포기념관)을 단체요금으로 할인해준다.

◈ 주요 유적지·휴양지 이용객 엑스포 오면 ‘혜택’

보문지역 제휴사 이용객이 아니더라도 동궁과 월지 등 경주의 주요 유적지를 둘러본 후 엑스포를 방문하면 같은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대상은 △대릉원 △동궁과 월지 △김유신장군묘 △오릉 △무열왕릉 △포석정 △오류캠핑장 △토함산자연휴양림이며, 비단벌레자동차 이용자도 혜택을 준다.
류희림 엑스포 사무총장은 “천혜의 자연환경과 신라천년의 역사문화유적을 간직한 경주는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최적의 여행지”라며 “경주엑스포는 제휴사 할인 등 다양한 혜택을 확대해 경주를 찾는 관광객들이 행복한 여행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구효관 기자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