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새로일하기센터, 유관기관 거버넌스 구축 회의 개최

5. 경주여성새로일하기센터, 유관기관 거버넌스 구축 회의 개최 (1)경주여성새로일하기센터(센터장 이은숙)는 지난 25일  경력단절 여성들의 취업지원과 취업여성의 고용유지를 제고하기 위해 네트워크구축을 위한 일자리 유관기관 거버넌스 구축 1차 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유관기관 회의는 경주고용복지플러스센터 외 3개 기관 6명이 참석한 가운데 경력단절여성 취업지원 활성화와 협력방안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주요내용은 새일센터에서 추진하고 있는 취업상담 및 직업상담, 구인․구직 발굴 및 연계 활성화와 취업자 고용유지 증대를 위한 방안 마련, 기관 간 유대강화를 위한 의견수렴 및 제안을 모색했다. 또한 경력단절여성의 새일여성인턴 및 결혼이민여성인턴 연계를 위한 유관기관의 노하우를 공유했다.

이은숙 새일센터장은 “유관기관이 함께 모여 협력방안에 대해 논의하니 힘이 난다”고 하며, “소통하면서 기관 간 유기적인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효과적인 취업지원 파트너십을 이룰 수 있겠다”고 말했다.

새일센터는 경력단절여성 및 취약계층 여성을 대상으로 인턴십, 직업교육훈련, 경력단절 예방프로그램, 워킹 맘 자녀진로설계프로그램, 취업자 대상 멘토링 및 간담회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경력단절여성을 채용한 기업체를 대상으로 여성근로자의 고용유지를 위해 양성평등인식개선 강의지원, 기업 환경개선지원, 지역네트워크구축 등 다양한 사후관리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황양대 기자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