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병훈 후보, 당 최고위와 공관위에 ‘공천 번복’ 촉구

KakaoTalk_20200203_135258484

박병훈 예비후보와 지지자 100여명은 27일, 황교안대표 선거사무소와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통해 “경주시민 뜻으로 확정된 공천을 강제로 뒤엎은 미래통합당 최고위와 공관위는 즉시 당헌, 당규에 합당한 결과로 시정조치를 하라”고 촉구했다.

박 후보는 “미래통합당 공천관리위원회의 공천 절차에 따라 정당하게 후보 결정 경선에 참여했고, 후보로 확정됐다”고 밝히고, “특정 후보들의 악의적인 음해와 투서 공작으로 지난 23일, 당 최고위원회에서 공천을 보류했으나 24일, 공관위는 공천을 재의결했다. 당헌, 당규에 의하면 공관위 재의결을 거친 경우 이후 절차없이 후보가 확정된다”며, “그럼에도 25일 새벽, 기습적으로 소집된 최고위에서 악의적인 투서에 기반해 명예를 훼손시켰고 공천도 보류시켰다”고 공관위의 잘못을 지적했다.

박 후보는 당헌, 당규에 따른 공관위의 정상적인 공천 절차를 무시하고 진행된 부당한 최고위의 월권행위와 공관위에 굴복에 대해

당헌, 당규에 의한 공천 절차에 따라 경선에서 압도적으로 승리한 후보를 악의적으로 음해해서 명예를 훼손시키고 공천을 박탈시키는데 합작한 것으로 의심받는 예비후보를 재경선 주자로 확정한 최고위 결정은 부도덕하다.

경주시민의 민의를 왜곡시키고 공관위, 최고위에 자신의 명예를 훼손하는 악의적으로 편집된 자료를 제공한 예비후보는 즉각 사퇴하라. 최고위와 공관위는 경주시민들의 요구에 따라 투서 자료를 즉각 공개하라.

미래통합당의 엄격한 공천룰에 의해 경선에서 경주시민 뜻으로 확정된 공천을 강제로 뒤엎은 미래통합당 최고위와 공관위는 즉시 당헌, 당규에 합당한 시정조치 하라.

정당하게 경선에서 승리한 후보를 미래통합당 경주시 국회의원 후보로 확정 발표하는 것이 정의에 부합하고 민의에 맞다. 다시 한 번 촉구한다. 당헌, 당규에 따라 결정된 후보를 미래통합당 후보로 확정 발표하라는 성명을 발표했다.

또한 박 후보는 “경주시민의 정당한 요청이 수용되지 않으면 모든 법적 조치를 강구하겠다”고 밝혔다. 구효관 기자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