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레TV 경주방송 프린트 하기

경북콘진원 웹툰캠퍼스, 65세 이상 대상 실버링데이 교육

웹포스터

경상북도콘텐츠진흥원(원장 이종수, 이하 진흥원)이 운영하는 경북웹툰캠퍼스(이하 캠퍼스)가 ‘실버링 데이’ 프로그램을 통해 도내 노년층에게 웹툰 문화를 알리고 창작 경험을 제공한다.

‘실버링데이’는 만 65세 이상 성인을 대상으로 9월과 10월 마지막 주 수요일에 황오동사랑채에서 2시간 동안 진행되며, 회차별로 10명의 신청자를 모집한다. 오는 9월 28일(수) 11:00~13:00에 진행되는 첫 번째 수업은 미리 모집한 신청자 10명을 대상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본 교육 수강생들은 캠퍼스에서 지원하는 창작 기기를 이용하며 전액 무료로 강의를 듣고 웹툰을 창작할 수 있다. 10월 26일(수) 11:00~13:00에 황오동사랑채에서 진행되는 10월 교육 또한 만 65세 이상 성인 10명을 모집하며, 추후 캠퍼스 홈페이지(www.gbwc.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캠퍼스는 지원 프로그램 및 수준별 교육을 제공하며 도내 웹툰 작가 및 관련 인력을 육성하고 있다. 또 전시 및 쉼터를 운영하며 웹툰에 관심이 있는 경북도민을 적극 지원하고 있다.

이종수 진흥원장은 “웹툰 창작을 배우는데 한계는 없다고 생각한다.”며 “누구라도 캠퍼스를 통해 자신의 재능와 열정을 확인하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구효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