향토문화 발전에 기여한 … 경주시문화상 공모

문화‧예술, 교육‧학술, 사회‧체육, 특별상 등 4개 부문 수상자

3. 제36회 경주시문화상 공모

경주시가 향토문화 발전 등에 기여한 ‘제36회 경주시문화상’ 후보자 4명을 공개 모집한다.

시상은 △문화.예술 △교육.학술 △사회.체육 △특별상 등 4개 부문이며, 선정인원은 부문별 각 1명이다.

추천은 5월 8일부터 14일까지 경주문화재단 문화사업팀으로 방문 또는 우편 접수하면 된다.

자격은 공고일 기준(24년 4월 8일) 5년 이상 경주에 주민등록을 가진 자 또는 경주 소재 직장 및 기타단체에 10년 이상 근무하면 된다.

사망자도 추천할 수 있으며, 수상 시 본인명의로 상속인에게 수여된다.

단 특별상은 타.시도 거주자에 한해 가능하다.

모든 부문 수상 대상자는 개인에 한하며, 경주시문화상 심사위원은 수상대상에서 제외된다. 또한 수상은 동일 공적으로 1회에 한하며, 이중 수상은 불가하다.

후보자 추천은 읍면동장 또는 지역 소재 각급 유관기관 단체장이 할 수 있으며, 개인이 추천할 경우 각 수상부문에 상당한 관련이 있는 5인 이상의 추천이 필요하다.

심사는 심사위원회에서 활동실적, 지역발전 기여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결정한다. 시상식은 6월 8일 경주시민의 날 이뤄진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시청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경주문화재단 문화사업팀(054-777-6302)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경주시문화상은 지난 1989년부터 지난해까지 총 149명이 선정됐다.

주낙영 시장은 “향토문화 발전에 헌신하신 유공자 분들을 발굴해 시상하는 이번 문화상 공모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구효관 기자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