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상위단계 인증 위해 박차

市, ‘아동친화도시 추진위원회 정기회의’ 개최

6. 경주시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상위단계 인증 위한 박차

경주시가 지난 8일 청소년수련관에서 ‘2024년 아동친화도시 추진위원회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회의에는 김성학 부시장을 비롯해 시의원, 아동친화도시 유관기관, 아동 NGO기관, 아동분야 전문가, 아동 및 청년 위원이 참석했다.

이날 회의는 2024년 아동친화도시 상반기 추진계획, 경주형 아동권리교육 초등고학년용 콘텐츠 제작 의견수렴 , 31개 전략사업 중 성과지표 변경에 대한 심의 의결을 진행했다.

특히 이날 회의를 통해 신규 전략사업으로 추가된 ‘위드키즈존(온세상어린이대환영)’ 사업과 관련해 심도 있는 논의가 진행됐다.

‘위드키즈존(온세상어린이대환영)’ 사업은 노-키즈존 확산방지 및 아이가 환영받는 아동친화적 문화 도시로 거듭나기 위해 경주시가 추진 중인 신규 전략 사업이다.

김성학 부시장은 “ ‘지금 아동이 행복한 도시, 경주!’를 비전으로 아동친화도시 4개년 추진계획을 성실히 이행하자”고 당부한 후 “2025년도 아동친화도시 상위단계 인증 획득을 위해 민‧관이 협력하자”고 재차 당부했다.

한편 아동친화도시 추진위원회는 아동친화도시 조성 정책의 기본방향 및 전략수립, 아동친화도시 조성 계획의 수립 및 시행, 아동친화도시와 관련된 중앙정부기관과의 협력에 관한 사항, 아동친화도시 추진 정책 자문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구효관 기자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