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가족상담센터, 생애 주기별 다양한 갈등 해결로 큰 호평

내방‧전화‧가정방문 등으로 맞춤형 가족 서비스 제공

2-2. 생애 주기별 다양한 갈등 해결로 큰 호평2-1. 생애 주기별 다양한 갈등 해결로 큰 호평

경주시가족센터의 가족상담 프로그램이 연일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가족상담 프로그램은 시민들의 건강한 가정을 지원하기 위해 가족의 생애주기에 따라 발생하는 다양한 갈등과 문제 해결을 연중 지원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총 647명의 상담(내방·전화·가정방문·온라인 등)을 진행해 다양한 형태의 맞춤형 가족 서비스를 제공했다.

가족상담은 6명의 가족상담 전문가를 위촉해 운영 중이다.

상담내용은 △가족관계(부부, 부모, 자녀) 증진 △임신‧출산 문제 △다문화 가족관계 향상 및 자녀성장 등이 해당 된다.

이용은 20세 이상 경주시민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평일 9~18시까지 가능하며, 낮 시간 이용이 곤란한 경우 매주 화요일 야간상담을 이용하면 된다.

개인상담은 총 6회기, 부부상담은 총 10회기로 진행된다.

신청은 경주시가족센터 홈페이지 또는 전화(054-779-8939)로 상담을 접수하면 된다.

한편 경주시가족센터에서는 가족교육(부모교육 등), 가족사랑의 날(가족 문화체험활동)도 운영하고 있으니 관심 있는 시민들은 추후 일정을 참고해 참여하면 된다.

김은락 센터장은 “현대사회의 가족 기능 및 가치관이 변화됨에 따라 가족통합 서비스 제공이 더욱 필요하게 됐다”며,

“모두가 행복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맞춤형 상담을 비롯한 다양한 사업을 적극 추진하니 관심 있는 시민 여러분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 드린다”고 말했다. 이재학 기자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