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문화재야행, 7만5천여명 방문

교촌한옥마을에서 8夜 주제로 19개 프로그램 운영

5-3. 경주문화재야행, 7만5천여명 방문하며 성황리 종료5-1. 경주문화재야행, 7만5천여명 방문하며 성황리 종료

경주의 가을밤을 풍성하게 장식한 ‘2023 경주문화재야행’이 지난 27일부터 29일까지 3일간 교촌한옥마을 일원에서 성황리에 마무리 됐다.

올해는 신화와 문화재를 연계해 8夜를 주제로 19개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행사에는 외국인 800여명을 포함한 방문객 7만5000여명이 아름다운 교촌한옥마을 가을밤을 환히 밝혔다.

첫째 날은 경주 관련 음악을 편곡해 뮤지컬과 플래시몹 형식으로 제작한 ‘신라의 향’으로 화려하게 개막을 알린 후 실버 풍물놀이와 비보이(댄스) 공연으로 분위기를 끌어 올렸다.

둘째 날은 교촌광장에서 주말을 맞아 방문한 수많은 관광객이 함께 즐길 수 있는 경주 밴드 ‘하늘호’의 라이브 대중 음악공연이 펼쳐졌다.

또 월정교에서는 청사초롱을 들고 원효와 요석공주의 설화가 전하는 사랑의 징검다리를 체험했다.

월정교 앞에서는 경주 문화재를 가상현실로 체험할 수 있는 4D큐브 문화재 탐방 체험부스가 있어 경주문화재 가치를 몸소 느끼는 의미 있는 시간도 가졌다.

마지막 날은 교촌마을 광장에서 방문객들의 바람을 담은 소원지를 작성하고 십이지신에게 기원하는 행사가 치러지며 대단원의 막을 내렸다.

주낙영 시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경주의 아름다운 달밤아래 다채로운 가을밤을 마음껏 만끽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지역의 문화재와 야경에 어울리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해 다시 찾고 싶은 도시를 만들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재학 기자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