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청년감성상점 입점 공모전 개최
생활용품, 패션용품, 공예품, 놀이교육, 기타 예술품 등 다양한 상품분야 접수
경주시가 청년 예술가들의 상품 육성‧발굴을 위해 ‘청년감성상점 상품 입점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청년 예술가들의 작품, 창업자 시제품 등의 홍보와 전시 공간을 제공하고 이들의 안정적 지역 정착을 돕기 위해 마련됐다.
공모대상은 문화, 예술, 일상생활 등 청년 작가가 직접 디자인한 다양한 작품으로 판매가 가능한 상품이다.
참여는 공고일 기준(10.11.) 경주시에 주소를 두고 있고, 사업자등록을 한 19세 이상 39세 이하 청년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출품 수는 개인(업체)당 5작품 이하이다.
서류접수는 11월 8일까지며, 출품작은 11월 8일 경주시국제문화교류관에 직접 방문 제출해야 한다.
심사는 상품성, 디자인, 품질수준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11월 13일 시 홈페이지 및 개별 통지할 계획이다.
심사를 통해 선정된 작품은 내년도 1월부터 1년간 황리단길 생활문화센터 내 청년감성상점에 입점 돼 홍보는 물론 전시‧판매될 예정이다.
공모전과 관련해 보다 자세한 사항은 경주시 홈페이지 고시공고의 관련 게시물을 참고하거나 경주시 일자리청년정책과(054-760-7969)로 문의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에 실력 있는 지역의 젊은 청년 작가들이 많이 참여하기를 바란다”며, “향후 시에서는 청년 작가와 예비 창업자들의 창작활동과 창업을 적극 지원 하겠다”라고 말했다. 이재학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