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Z청년의 실험적 도전 ‘문화실험실 Culture Lab’

지속가능한 경주문화도시 조성

[별첨]경주 MZ청년의 실험적 도전 문화실험실 Culture Lab 첨부사진

경주문화재단 문화도시사업단은 20여 명의 청년과 각종 문화실험을 제안하고 의견을 교류하는 ‘천년의 역사를 거스르는 ‘경주 MZ세대의 실험장’ 문화실험실 Culture Lab‘을 진행했다.

청년들과 함께 문화도시경주를 주제로 제작된 카드게임을 하며 다양한 의견이 오가는 시간이 이어졌다. 게임 질문의 내용은 ‘경주문화도시’하면 생각나는 것은?, ‘경주의 MBTI는?’ “경주에서 친구 사귀려면 어디 가야 해요?” 등 30여 문항으로 준비됐다.

‘문화실험실 Culture Lab’을 통해 경주 곳곳에서 자신들만의 삶을 꾸려가고 있는 청년을 만나 청년이 즐거운 경주문화생활, 내가 경주를 사랑하는 방법 등 청년 개인의 의견과 생각을 함께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문화실험은 향후 라운드테이블 ‘후속모임 1+1’으로 더욱 다양한 시민을 만날 예정이다. ‘후속모임 1+1’은 문화실험실 참여자와 동반 1인 이상을 구성으로 시민을 모아 경주문화관1918 문화광장에서 진행된다.

경주문화도시사업단은 앞으로도 시민의 주도적 의견 제안을 청취할 수 있는 라운드테이블을 등 소통창구로 지속적으로 마련하며 법정문화도시에 도전하는 경주문화도시 정책 방향 설정 및 사업 구체화 시 적극 반영된다고 밝혔다. 이재학 기자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