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공배달앱 ‘먹깨비’ 사계절 내내 다양한 할인쿠폰 제공

벚꽃축제부터 연말 단풍여행 기념 이벤트까지 매달 할인 쿠폰 발행

6. 공공배달앱‘먹깨비’사계절 내내 다양한 할인쿠폰 제공

경주시가 오는 31일부터 연말까지 공공배달앱 ‘먹깨비’를 통해 음식 주문 시 선착순으로 다양한 할인쿠폰 이벤트를 펼친다.

올해 할인쿠폰은 지난해 인기를 끌었던 매주 금요일 할인 이벤트 등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매달 할인 쿠폰이 발행되도록 구성했다.

첫 이벤트 할인쿠폰 발행은 이달 31일부터 개최되는 벚꽃축제에 맞춰 행사기간 내 1인당 3000원씩 300명까지 선착순 지급하며 최소 주문 금액은 1만5000원이다.

4월에는 봄나들이 이벤트, 5월에는 가정의 달 이벤트, 7월에는 더위 극복 이벤트 등이 진행된다.

특히 지난해 인기몰이 했던 10~11월 신라문화제, 단풍여행 기념 이벤트는 올해도 계속해서 할인 쿠폰 이벤트를 추진한다.

할인 이벤트는 플레이스토어 또는 앱 스토어에서 먹깨비 앱을 다운받아 회원 가입 후 배달음식을 주문하면 참여가 가능하다.

시는 앞으로도 소상공인 및 소비자의 눈높이에 맞춘 다채로운 이벤트를 통해 공공배달앱 먹깨비 활성화에 행정력을 집중할 계획이다.

주낙영 시장은 “이번 먹깨비 할인혜택을 통해 소상공인과 지역민들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며 “매달 진해되는 다양한 할인 쿠폰 이벤트에 시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부탁 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해 6월 지역에 서비스를 개시한 공공배달앱 ‘먹깨비’는 저렴한 중개수수료로 소상공인 가맹점주들에게 경제적으로 도움을 주고 있으며 쿠폰 등 다양한 할인 혜택 제공으로 많은 시민들이 이용하고 있다. 구효관 기자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