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여행은 이렇게 떠나자!

문화관광해설사와 함께 경북의 인물을 들여다 보다

김성조 사장이 문화관광해설사에게 _문경 청운각_ 설명을 듣고 있다

경북문화관광공사는 경북의 유명 관광지를 지역 문화관광해설사와 함께 소개하는 유튜브 콘텐츠‘여행 같이가요 김사장!’을 서비스 중이라고 16일 밝혔다.

공사는 2019년부터 공식 유튜브 채널‘오이소tv’를 통해 농가맛집, 맛장투어(맛깔스런 장터투어), 경북 뷰카페 100선 등 매년 획기적인 뉴미디어 콘텐츠를 선보이며 경북 관광 홍보에 앞장서 왔다.

올해는 김성조 사장의 재치 있는 입담과 더불어 경북의 베테랑 문화관광해설사의 스토리텔링이 더해진 콘텐츠‘여행 같이가요 김사장!’시리즈 제작을 통해 경북 관광지 알리기에 힘을 보탤 예정이다.

‘여행 같이가요 김사장!’시리즈는 단순한 관광지 소개에 그치지 않고 해당 관광지와 관련된 역사적 인물 및 문화․예술인들의 숨겨진 이야기도 담아낸다.

지난 달 제작한 성주 한개마을 편에서는 돈재 이석문 선생의‘북비’일화에 주목했고, 최근에는 문경‘청운각’을 방문하여 당시 가난한 대한민국에서 경제부국의 푸른 꿈을 꾸었던 박정희 前대통령의 일화를 촬영했다.

또한, 경북 스마트 관광 플랫폼 ‘경북여행찬스’와 연계한 온라인이벤트도 준비 중이다.‘오이소tv’에서 소개한 관광지에 방문하여 ‘경북여행찬스’에 접속 후 ‘내 주변 미션지’에 제시된 미션을 완료하면 관광객에게 관광지가 있는 해당 시군의 맛집, 카페를 이용할 수 있는 리워드(이하 쿠폰)를 준다. 연말에는 2023년‘경북여행찬스’ 최다 이용자들을 선정하여 푸짐한 경품을 증정한다.

도내에서 실시하는 인증샷, 설문조사, 스탬프 투어 등의 각종 온라인 이벤트의 쿠폰이 특정 프랜차이즈사에 국한되어 있는 것에 비해 ‘경북여행찬스’쿠폰은 경북 내 관광사업체에서 사용할 수 있는 것으로써 관광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경북여행찬스’는 모바일 네이버, 다음 등에서 ‘경북여행찬스’를 검색하여 접속할 수 있다.

김성조 사장은 “새로운 유튜브 콘텐츠를 통해 경북 관광지에 숨겨진 이야기들을 스토리텔링 방식으로 재미있게 풀어가겠다”며, “경북 스마트 관광 플랫폼 ‘경북여행찬스’와 연계한 이벤트에도 많은 참여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공사에서는‘경북여행찬스’에서 획득한 쿠폰을 사용할 수 있는 도내 관광사업체(맛집, 카페, 유료관광지 등)를 모집 중이니 관심 있는 관광사업체는 공사 ICT전략팀으로 문의(054-740-7235)하면 된다. 이다연 기자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