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향사랑기부제 고액기부자 1호 탄생

백봉희 스페이스이엔지㈜ 대표 연간 한도액 500만 원 기부

3-1. 경주시, 고향사랑기부제 고액기부자 1호 탄생

경주시가 올해부터 시행되는 고향사랑기부제에 제1호 고액 기부자가 탄생했다고 밝혔다. 또 이는 100번째 기부자이기도 하다.

고액 기부자 주인공은 바로 광화문포럼 회원으로 고향을 위해 활동하고 있는 백봉희(스페이스이엔지㈜ 대표, 41세)씨로 지난 11일 연간 최대 한도액인 500만 원을 기탁했다.

백봉희씨는 “내 고향 경주를 위한 기부에 참여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 며 “지역 발전을 위해 소중하게 사용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고향사랑기부제는 개인이 자신의 주소지가 아닌 고향 등 다른 지방자치단체에 기부하면 세액공제 혜택과 답례품(기부액 기준 최대 30%)을 받는 제도다.

기부상한액은 1인당 연간 500만원까지로 10만원까지는 전액 세액공제를, 10만 원 초과분에 대해서는 16.5% 세액공제를 받을 수 있다.

참여방법은 온라인 시스템(고향사랑e음) 및 전국 5900여 개의 농협 창구를 직접 방문해 기부할 수 있다.

주낙영 시장은 “경주가 고향이신 분 또는 경주를 사랑하는 사람들이 지역발전을 위해 꾸준히 기부가 이어지고 있어 감사하다” 며 “앞으로도 고향에 대한 건전한 기부문화를 조성하고 지역경제를 활성화할 수 있는 고향사랑기부제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 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광화문포럼은 광화문 일대 경주 출신 언론인, 공무원 등 각계 주요 인사들로 구성된 단체로 2008년 발족해 현재까지 회원 간의 친목과 우의를 다지면서 고향 경주발전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이재학 기자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