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원, 콘도 ESG 리뉴얼로 환경보호 앞장

집중 수면 투자로 편안한 잠자리와 안락한 휴식 보장

200425_BLUEONE_0845200402_BLUEONE_0019200425_BLUEONE_0859

바쁜 현대인들은 늘 수면 부족에 시달리고 있다. 육체와 정신 건강을 보장하는 질 좋은 수면을 위한 다양한 방법도 인기를 끌고 있다. 침구류, 음악, 음식, 투약 등 다양한 수면을 위한 투자 중 가장 효과적인 방법은 무엇일까?

경주 블루원리조트(대표이사 윤재연 부회장)는 귀중한 시간을 내어 블루원을 찾는 고객들에게 가장 편안한 휴식과 안락한 수면을 제공하기 위한 대대적인 수면 투자와 환경 투자로 객실 새 단장에 나섰다. 순차적 작업으로 패밀리 콘도를 포함한 모든 객실은 1월 13일까지 완전 리뉴얼될 예정이다.

블루원은 우선 고객들이 가장 많이 찾는 프라이빗 콘도의 침구류 교체와 가구를 리폼 하는 새 단장을 완료했다. 질 좋은 수면을 보장함에 가장 중요한 요소인 침대 매트리스는 ‘흔들리지 않는 편안함’을 내세워 과학적인 수면 공학으로 만들어진 S사의 최고급 브랜드로 전면 교체했다.

이 제품은 스프링을 부직포로 감싸 소음이 없고, 콩에서 추출한 천연 식물성 원료를 사용한 에코젠폼, 에코젠플러스폼 등 천연 최고급 자재를 사용했다. 수명 30년인 순수 원목 자재로 된 침대는 지구환경 보호 차원에서 새 활용했다. 이는 국내에서 매년 불법으로 버려지고 태워지는 폐목재 28만 톤으로 인한 온실가스 배출을 감소시키는 환경보호 방안으로 선택했다.

콘도 객실 거실에 있는 대형 소파와 의자의 오래된 가죽은 친환경 인조가죽으로 리폼 함으로써 매년 가죽 생산을 위해 희생되는 1억 마리의 동물을 줄이기 위한 보호 활동에도 동참했다. 특히 리폼에 사용된 인조가죽은 국제 공인 FITI시험연구원에서 어린이 지능 저하 등을 유발할 수 있는 환경호르몬 ‘프탈레이트 가소제’ 안정성 검사를 통과한 친환경 제품으로 영유아들에게도 무해 해 안심할 수 있다.

‘언덕 위의 집’과 ‘숲 속의 정원’을 테마로 누구에게도 방해받지 않고 평온한 휴식을 즐길 수 있는 프라이빗 콘도와 패밀리 콘도는 최고급 원목 자재로 된 침대와 편안한 가구를 구비해 편안한 가족 휴식처로 인기를 끌어왔다.

이에 더해 인체공학적 설계로 유명한 최고급 S사의 매트리스 제품으로 보완된 침대는 고객들에게 안락한 수면의 질을 보장함으로써 연말연시 휴가를 즐기기 위해 경주를 찾는 가족 단위의 여행객에게 최고급 휴양의 리조트 공간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블루원의 윤재연 대표이사는 “지구 환경 보호를 소중한 가치로 생각하는 고객들에게 자연환경 보호와 동물 보호에도 앞장서는 친환경 블루원리조트를 운영해나가도록 적극 노력하겠다”라며 ESG 경영활동에 대한 실천 의지를 밝혔다. 구효관 기자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