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50보병사단 군 장병 위문금(품) 전달, 업무협약 체결

군장병 복리증진을 위한 사적지 6곳 입장료 면제 및 위생업소 할인 지원

3-2. 제50보병사단 군 장병 위문금(품) 전달 및 업무협약3-1. 제50보병사단 군 장병 위문금(품) 전달 및 업무협약

경주시가 지난 9월 태풍 힌남노 피해복구 지원에 대한 감사 표현과 군 장병 사기 진작을 위해 힘을 보탰다.

시는 제50보병사단과 ‘군 장병 위문금(품) 전달 및 예우를 위한 업무협약’을 지난 26일 제50보병사단 회의실에서 개최했다.

행사장에는 주낙영 시장, 이철우 시의회 의장, 은행 관계자를 비롯해 문병삼 제50보병사단장 등 15여명이 참석했다.

먼저 태풍 힌남노 복구지원에 따른 감사패 전달을 비롯해 시‧시의회, 대구은행, 축‧수협 등에서 마련한 3000만원 상당 위문금(품)을 문병삼 50사단장에게 전달했다.

이어 군 장병 예우와 사기진작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주요 내용은 *지역 사적지 6개소(대릉원, 동궁과 월지, 포석정, 무열왕릉, 장군묘, 오릉)의 입장료 면제 *지역 모범음식점 및 참여 위생업소(식당, 카페, 숙박업) 할인 지원이다.

지난 50사단과 예하부대 군 장병들은 태풍‧지진 등 재난이 발생했을 때마다 손발을 걷어 부치고 구슬땀을 흘리며, 피해 지역의 신속한 복구 지원으로 시민에게 아낌없는 격려와 희망을 보내 주었다.

주낙영 시장은 “국방의무 중에도 지역을 위한 대민지원을 아끼지 않은 국군 장병에게 감사 드린다” 며 “군 장병들이 보여준 깊은 열정만큼 이번 업무협약으로 인해 복리증진에 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구효관 기자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