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낙영 시장, “모든 행사 취소·축소·연기” 결정

모든 행사 안전 매뉴얼 재점검하고 안전관리 강화

1-2. 주낙영 경주시장 묵념으로 회의 시작_021-1. 주낙영 경주시장 묵념으로 회의 시작_01

경주시가 ‘이태원 핼러윈 참사’와 관련해 31일 오전 국소본부장회의 개최에 앞서 희생자를 애도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회의를 주재한 주낙영 시장은 국가애도기간인 다음달 5일까지 계획된 모든 행사를 취소·축소·연기할 것을 지시했다.

 

또 혹여나 있을지 모를 경주시민 피해자 파악과 이에 따른 후속 조치에 만전을 기할 것을 당부했다.

 

이에 따라 다음달 1일 예정된 제11회 성동시장 한마음축제 등 다음달 5일까지 예정된 행사의 일정이 취소·축소·연기된다.

 

특히 다음달 5일 경주실내체육관에서 개최 예정인 ‘2022 장윤정 라이브 콘서트’와 관련해서는 행사 주최 측에 일정 조정을 권고할 예정이다.

 

주낙영 시장은 “우선 사망자의 명복을 빌며 가족들에게 깊은 위로의 말씀을 드린다”며 “국가애도기간인 다음달 5일 이후 예정된 행사와 관련해서도 행사안전 매뉴얼을 재점검하고 안전관리를 강화한 이후 행사를 개최할 것”을 주문했다.

 

그러면서 “경주시는 윤석열 대통령 지시에 따라 다음달 5일 24시까지 시청을 포함한 23개 읍면동 등 모든 공공기관은 조기를 게양하고, 공무원들도 애도를 표하는 리본을 패용하라”고 지시했다.

 

한편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에 따르면 31일 오전 6시 기준 이태원 참사로 인한 사망자는 154명(외국인 26명) 부상자는 149명(중상 33명, 경상 116명)이다.

 

정부는 전날 이태원 사고 피해 수습을 위해 용산구 일대를 특별재난지역으로 선포하고 오는 11월 5일 자정까지를 ‘국가애도기간으로 정했다.

 

자연재난이 아닌 사회재난으로 특별재난지역이 선포된 것은 이번이 11번째다. 구효관 기자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