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문화관광公, 경북 산림관광 콘텐츠 공모전
9월 26일까지 총상금 600만원, 주제 ‘경북의 산림으로 떠나는 마음 힐링여행’
경북도와 경북문화관광공사(사장 김성조, 이하 공사)는 경북도 산림관광 자원을 중점으로 홍보하고 경북의 역사, 문화, 먹거리, 체험거리, 숙박 등과 연계한 종합적인 관광상품을 발굴하기 위해 오는 9월 26일까지 ‘2022 산림관광 콘텐츠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경북의 산림으로 떠나는 마음 힐링여행’이라는 주제로 코로나19로부터 안전하게 여행을 즐길 수 있는 다양한 경북 산림 관광 콘텐츠를 모집하며, 여행업 등록(관광진흥법 제4조)을 필한 여행사나 경북 산림관광 관련 서비스를 제공하는 개인 사업자 또는 법인 사업자가 참가 대상이다.
접수된 콘텐츠는 기획적합성, 참신성, 운영능력, 실현가능성 등 4가지 심사기준에 따라 4개 콘텐츠가 선정된다. 선정된 콘텐츠를 대상으로 상품화 지원금이 지원되며, 20명 규모로 팸투어를 추진해 상품화 운영 결과에 따른 최종 심사를 통해 220만원에서 100만원까지 시상금을 차등 지급한다.
자세한 사항은 공사 홈페이지(www.gtc.co.kr) 공고·공시 및 경북나드리(tour.gb.go.kr)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성조 사장은 “일상에 지친 몸과 마음을 산림 관광지에서 힐링할 수 있는 경북만의 산림 관광 콘텐츠들을 발굴할 수 있도록 이번 산림관광 콘텐츠 공모전에 많은 참여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이재학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