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지역사회보장대표협의체, 2021년 하반기 회의 개최

따뜻한 복지 경주 조성 위한 논의

4. 경주시지역사회보장대표협의체, 2021년 하반기 회의 개최 (2)

경주시지역사회보장대표협의체(공공위원장 주낙영 시장, 민간위원장 김종우)가 지난 10일 위원 14명이 참석한 가운데, 대회의실에서 하반기 회의를 가졌다.

이날 회의에서는 2021년 현황보고를 시작으로 위원 임기만료에 따른 위원 재위촉과 민간위원장 선출, ‘제4기 지역사회보장계획 2022년도 연차별 시행계획(안)’, 자활기금 지원에 관한 사항을 비롯한 사회보장급여 제공 및 사회보장 추진에 관한 사항 등을 심의․의결했다.

특히 제4기 지역사회보장계획 2022년도 연차별 시행계획(안)에서는 지역복지 인프라 확대와 찾아가는 복지실현을 비롯한 5개 분야별 추진전략, 중점추진사항, 세부사업 성과지표와 사회보장급여 제공 및 사회보장 추진에 관한 사항 등 5개 안건을 심의했다

공공위원장을 맡은 주낙영 시장은 “제4기 지역사회보장계획 2022년도 연차별 시행계획 심의 등 시민 모두가 따뜻한 복지 경주 조성과 다양한 복지욕구에 맞춤형으로 대응하기 위해 노력해주시기를 바란다”며, “경주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함께 시민들에게 감동을 드리는 복지행정서비스 추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경주시지역사회보장대표협의체는 공공위원장과 민간위원장이 공동위원장을 맡고 있으며, 공공위원장에는 주낙영 경주시장, 민간위원장에는 김종우 경주시종합사회복지관장이 재선임됐다.

또한 협의체는 지역사회 중심의 사회보장계획 수립·운영에 필요한 지역 내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사회보장 증진과 사회보장급여 제공·추진을 위한 심의·자문 역할 등 민관협력의 구심역할을 하고 있다. 황양대 기자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