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남동, 어르신 무료 장수사진 촬영

만70세 이상 지역 주민 200명

1. 경주시 황남동, 어르신 무료 장수사진 촬영

황남동 행정복지센터(동장 이태익)가 오는 27일까지 만 70세 이상 지역 어르신 200명을 대상으로 무병장수를 기원하며 무료 장수사진 촬영사업 신청을 받는다.

이번 사업은 황남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정희택)의 ‘2021 주민자치 활성화 프로그램 공모 사업’ 일환으로, 코로나로 심신이 지친 지역 어르신을 대상으로 인생에서 가장 아름다운 순간을 남겨 드릴 예정이다.

신청 대상은 황남동에 거주하는 만 70세 이상 주민으로, 오는 27일까지 해당 거주지 통장에게 신청하거나 황남동 행정복지센터로 방문 또는 전화(054)779-8398)하면 된다.

장수사진은 다음달 말 촬영 예정이며, 촬영된 사진은 보정과 인화작업을 거쳐 고급 액자에 담아 전달할 예정이다.

또한 촬영 당일에는 메이크업, 헤어 손질,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공연 등 지역 자원봉사자와 연계하는 한편, 마음열기 활동을 통해 어르신들이 미소 가득한 얼굴로 즐겁게 촬영할 수 있도록 도울 계획이다.

정희택 주민자치위원장은 “노년기 삶의 마무리를 준비하는 과정에서 어르신 혼자 고민하기 보다는 지역사회가 동참함으로써 밝고 긍정적인 인식으로 전환하는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이태익 황남동장은 “코로나로 위축된 어르신을 대상으로 심리적 안정을 도모하는 소중한 기회가 될 것으로, 지역사회가 함께 관심을 갖고 주민복지에 참여해 나가는 장이 더욱 확대되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이다연 기자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