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정의 달’ 온라인 행사

그림책 이용한 다채로운 온라인 행사 운영

7. 경주시립도서관, ‘가정의 달’ 5월 온라인 행사 운영

경주시립도서관은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해 그림책을 이용한 다채로운 온라인 행사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먼저 5월 2일에 <오늘은 아빠랑>, <내가 만드는 카네이션> 행사가 진행된다.

<오늘은 아빠랑>은 어린이날을 맞아 아빠와 자녀가 함께 참여할 수 있다. 자녀와 함께 하는 책놀이 방법을 배우고 그림책(전래놀이)을 읽고 비석치기, 연 만들기 체험을 해보는 시간을 갖는다.

<내가 만드는 카네이션>은 다가올 어버이날을 맞아 가족의 소중함을 알려주는 그림책을 읽고 아이들이 직접 대왕 카네이션을 만드는 독후활동이 준비돼 있다.

5월 15일에는 스승의 날을 맞아 <엄마아빠 공부법>이 진행된다. 엄마, 아빠를 대상으로 진행되는 부모특강을 통해 부모가 꼭 읽어야 하는 그림책과 아이들에게 그림책 읽어주는 방법 등을 배울 수 있다.

<오늘은 아빠랑>, <내가 만드는 카네이션>, <엄마아빠 공부법> 등 행사에 참가하려면 이번달 27일부터 경주시립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접수(선착순)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시립도서관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전화(054-779-8902)로 문의하면 된다.

박용섭 시립도서관장은 “그림책에 담긴 메시지는 어린이 뿐만 아니라 성인들도 재미와 감동을 느낄 수 있으며, 다양한 그림책을 만나 볼 수 있는 ‘가정의 달 행사’를 통해 가족 모두가 행복한 시간을 보내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우리 사회의 다양한 소수자들의 모습을 그린 남유하 작가의 <푸른 머리카락>원화가 5월 4일~5월 26일까지 시립도서관 1층 로비에서 전시될 예정이다. 이다연 기자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