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취업을 위한 면접스킬 컨설팅
전문강사 초빙 시민 취업특강
경주시가 위탁운영하는 취업지원센터(센터장 김성수)는 지난 16일 고용복지플러스센터 교육장에서 구직자를 대상으로 ‘취업특강·성공취업을 위한 면접스킬 컨설팅’을 개최했다고 20일 밝혔다.
취업지원센터는 올해부터 ‘더 많은 사람에게, 원하는 일자리 매칭을’이라는 슬로건으로 진행되는 ‘취업특강 프로그램’을 이번달부터 11월까지 매월 1회 개설할 계획이다.
‘취업특강 프로그램’은 청·장년, 경력단절 여성, 장기실업 취약계층 등을 대상으로 실시되며, △성공취업을 위한 면접스킬 △노동시장의 이해 △기업에서 보는 나의 이력서 △그리고 커뮤니케이션 및 스피치의 중요성 등에 대한 내용으로 구성된다.
수강을 희망하는 자는 경주시취업지원센터로 전화(054-742-4441~2) 또는 방문해 예약신청하면 된다.
취업특강 프로그램 상세 일정은 경주시취업지원센터 홈페이지(gjwork.net/공지사항)를 통해 확인하면 된다.
박옥순 일자리창출과장은 “경주시취업지원센터가 기업과 구직자 모두를 지원하는 일자리 매칭기관의 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행안부 공모사업(청년일자리지원사업) 등을 적극 추진중이다”며, “특히 김성수 신임 센터장과 함께 일자리 발굴조사, 다양한 구직지원 프로그램 개발 등에 힘써 시민으로부터 사랑받는 센터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했다. 황양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