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방안전 슬로건’ 공모전 우수작 선정
경주소방서(서장 정창환)는 지난 12월 14일부터 진행한 산업시설 소방안전 슬로건 공모전 우수작 10점을 선정했다.
공모전은 산업시설 안전환경 조성과 근로자들의 안전의식 함양으로 화재 등 각종 소방안전 사고를 예방하고자 기획됐으며, 14개 업체에서 참가해 슬로건 109점이 접수 됐다.
소방서 내부 심사위원 3명과 관내 산업시설 대표, 임원 등 외부 심사위원 3명의 공정한 심사를 거쳐 최우수 1점, 우수 3점, 장려 6점을 선정했다.
최우수작은 ㈜일진베어링 이준화 대리의 ‘소방안전’ 4행시(소화기 점검! 방화훈련 참여! 안전한 일터는 전 사원의 행복)로 “개인의 업무도 중요하지만 모두 행복을 지키기 위해 소방안전에 힘써야 한다. 이를 위해 전사원이 협조해 화재 및 소방안전 사고를 줄이는 것이 중요하다”고 설명했다.
우수작에 선정된 참여자는 소방서장상 수상과 슬로건은 2월 말까지(2020년 겨울철 소방안전대책 기간) 소방서와 수상 업체에 플래카드를 게시해 시민들과 직원들의 경각심을 고취시켜 소방안전 사고 예방을 홍보한다.
정창환 서장은 “공모전에 참여한 업체와 관계자에게 감사의 말을 전하고 “최근 다양한 분야에서 안전에 대한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는 만큼 각별히 안전에 주의를 기울여 화재 및 안전사고 예방에 동참해 달라”고 당부했다. 이재학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