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문카라반파크, 위탁운영자 모집
경주시는 종합자원화단지에 조성된 보문카라반파크의 효율적인 운영과 활성화를 위해 전문 민간 위탁자를 모집한다.
입찰참가자격은 이달 1일부터 경북도에 소재지(주소지)를 둔 사업자(개인 또는 법인)로 야영장업 또는 자동차야영장업을 최근 3년간 운영한 실적이 있어야 하며, 입찰서는 오는 9일~10일 한국자산관리공사 전자처분시스템(온비드)을 통해 제출하면 된다.
현장여건과 위탁조건 등을 상세하게 안내하기 위해 시는 4일 오후 2시에 천군동 현장에서 현장설명회를 개최하며, 별도의 신청절차 없이 참석할 수 있다.
보문카라반파크는 2017년 11월부터 2019년 12월까지 환경부 공모 친환경에너지타운 조성사업으로 건설된 카라반 캠핑장으로 온수를 이용한 물놀이시설을 갖춰 시민들로부터 큰 인기를 모았다.
캠핑장은 카라반 16대와 캠핑사이트(오토캠핑) 3면이 조성돼 있고, 관리동인 친환경사랑방에는 매점 등 판매시설과 화장실, 샤워장, 그리고 자이언트트리 형상의 온수 물놀이장 등 편의시설을 갖추고 있다.
또 캠핑장 주변에는 생태공원과 웰빙센터(찜질방, 목욕탕)가 위치해 자연을 만끽하며 힐링하기에 좋은 환경을 갖추고 있다.
특히 카라반은 E0 등급 이상의 친환경목재로 만들어져 유해물질이 적으며 물놀이 후 젖은 옷을 즉시 세탁건조할 수 있도록 카라반마다 소형 세탁기가 마련돼 있다.
8인용부터 4인용까지 다양한 크기로 제작됐으며, 카라반에서 바비큐 등을 이용할 수 있는 개별 천막도 설치돼 있다.
시는 내년에 당일 여행도 가능하도록 핀란드식 방갈로와 카라반 어닝 등 편의시설을 확충할 계획이다.
위탁사업자 모집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경주시 홈페이지(http://www.gyeongju.go.kr)<입찰공고 게시판과 온비드(http://www.onbid.co.kr)에 게시된 공고문을 참고하면 되고, 궁금한 사항은 자원순환과 청소시설팀(054-779-6699)으로 문의하면 된다. 구효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