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 맑은물 지킴이 자원봉사단 환경정비

3. 경주시 맑은물 지킴이 자원봉사단 환경정비 실시 (1)경주시 상수도과(과장 이재형)는 지난 태풍 ‘마이삭’과 ‘하이선’ 북상으로 인해 경주의 관문인 나정교 일원 형산강 탑동상수원보호구역에 쌓인 쓰레기들을 ‘경주시 상수원은 우리가 지킨다’ 라는 주인의식으로 필수 요원을 제외한 전 직원이 나서 환경 정비를 실시했다.

시는 깨끗한 수돗물의 원천이 되는 상수원을 보호하기 위해, 지난 여름철 3개월간 상수원보호구역 인근 마을 주민 중 5명을 일시 고용해 순찰을 강화했다.

또한 깨끗한 수돗물을 널리 알려 수돗물 음용문화 확산을 위해 지속적으로 수처리 시설물 점검과 정수장 방역, 환경정비 등을 실시하고 있으며, 각 상수원보호구역 마다 원수 및 정수를 일간, 주간, 월간, 분기 별로 수질검사를 실시하고 있으며, 매 분기마다 민관합동 수질검사도 실시하고 있다.

이재형 상수도과장은 “고유 명절인 추석을 맞이해 상수원보호구역을 깨끗하게 관리함으로써, 시민들에게 안전하고, 질 좋은 수돗물을 생산 공급하는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지역 내 취수원은 안강, 안계, 덕동, 건천, 탑동 5군데로써, 탑동 취수원은 수질 기준이 되는 탁도가 0.50NTU보다 낮은 0.24NTU로서 전국 최고로 맑고 깨끗한 원수를 자랑하는 취수원이다. 황양대 기자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