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립도서관, ‘독서씨앗 저금통 분양’ 운영

4. 지난해 칠평도서관에서 진행한 독서씨앗 저금통 분양 (1)4. 지난해 칠평도서관에서 진행한 독서씨앗 저금통 분양 (2)경주시립도서관은 다음달 6일부터 초등학생 50명을 대상으로 어린이자료실에서 ‘방구석 독서 챌린지!! ‘독서씨앗 저금통 분양’을  운영한다.

그동안 임시휴관으로 인해 연기됐던 도서관 대면 프로그램의 공백을 방지하고자 대면 접촉을 최소화하는 방식으로 운영되는 이번 프로그램은 어린이가 스스로 책을 읽고 자발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참여 방법은 프로그램 신청을 한 어린이에게 독서씨앗 저금통을 분양하는데 한권의 책을 읽은 후 한 줄 감상평을 적어 제출하면 도서관에서 한 개의 독서 씨앗을 제공하고, 총 10개의 씨앗을 저금통에 모으면 소정의 선물을 제공한다.

신청 접수는 5월 6일 10시부터 경주시립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선착순 50명까지 가능하다.

이대우 도서관장은 “코로나19로 야외 활동이 한정적인 어린이들이 실내에서 여가시간을 보낼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은 책 읽기”라며,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어린이들이 책을 읽는 즐거움을 알게 되고 올바른 독서습관을 기르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시립도서관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어린이자료실 담당자  ( 054-779-8903)에게 문의하면 된다. 황양대 기자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