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강발전협의회 ‘최병두 회장’ 취임
안강발전협의회는 22일 안강청년회의소 대회의실에서 ‘회장단 및 감사 이·취임식’을 개최했다.
취임식에는 김석기 국회의원을 비롯해 도의원, 시의원, 각 기관, 사회단체장, 회원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내빈소개, 우수회원 표창, 신임회장단 소개, 취임사 및 격려사 순으로 진행됐다.
이날 행사에서는 지난 1년간 안강발전협의회를 이끌어온 오용택 회장이 이임하고 신임 최병두 회장이 취임해 ‘소통으로 뜻 모아 행동으로 길을 여는 안강발전협의회’란 슬로건 아래 1년 동안 지역사회 발전에 매진할 리더로서의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게 된다.
제10대 신임 최병두 회장은 지난 1년간 협의회를 위해 헌신한 오용택 회장에게 감사를 표하고 “선후배 회원 간 화합과 소통을 도모하고 나아가 진정한 봉사정신을 바탕으로 지역사회 발전에 공헌하는 안강발전협의회로 거듭날 것”을 다짐했다.
더불어 최 회장은 “각 사회단체와 협력하고 소통해 지역발전을 위한 역할에 선도적으로 실천해 갈 것을 다짐하고, 안강의 밝고 희망찬 미래를 위해 각계 각층의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김석기 의원은 격려사를 통해 “새롭게 출발하는 안강발전협의회와 최병두 회장의 취임을 축하드리고, 읍민이 하나 되어 안강의 발전과 이웃사랑을 실천하는 협의회로 자리매김 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초대 정영식 회장과 2006년 12월 설립된 안강발전협의회는 지역사회의 지속성장과 헌신적인 봉사활동에 뜻을 같이하는 젊은 지도자들이 함께 발족한 단체로써 그동안 환경청결운동, 자전거타기 캠패인, 읍민화합을 위한 노래자랑 등 사회공헌 활동을 실천해 온 지역 봉사단체다. 구효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