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술의전당 수능특별기획공연 ‘페인터즈’ 티켓 오픈!

전 세계가 극찬한 미술 퍼포먼스 ‘페인터즈’,

액션페인팅

경주문화재단(이사장 주낙영, 이하 재단)은 수능특별기획공연으로 미술 퍼포먼스 공연 ‘페인터즈’를 11월 15일(금), 16일(토) 양일 간 경주예술의전당 화랑홀 무대에 올린다.

‘페인터즈’는 정적인 예술로만 여겨지는 미술을 현장에서 라이브로 완성하는 공연으로 해외 19개국 122개 도시에서 K-퍼포먼스의 위상을 알리고 있으며 3년 연속 넌버벌 장르 관람객 수 1위를 기록한 우수 공연이다.

특히 역동적인 배우들의 코믹 연기와 입체 영상 등을 통한 마술 같은 미술 퍼포먼스로 예술성과 대중성 모두 겸비한 작품으로 평가되고 있다. 또한 수험생과 가족을 위한 쇼콘텐츠로 온가족이 부담 없이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는 내용으로 구성됐다.

문화재단은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의 「2019 문예회관과 함께하는 방방곡곡 문화공감」 사업에 선정되어 연극, 국악, 뮤지컬, 클래식, 무용 등 다양한 장르의 작품을 선보였다.

이번 공연도 본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되며 색다른 장르인 ‘미술 공연’을 선정해 시민들의 다양한 문화욕구를 충족시킴으로 지역별 문화 격차를 줄이는 기회를 마련했다.

또한 문화소외계층 무료 초청과 함께 지역의 학생 관객층 발굴로 장기적인 관객 개발을 유도하며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의 우수 공연으로 검증된 고품격 공연 콘텐츠를 유치하여 지역민의 문화향유 향상에도 기여할 예정이다.

수능특별기획공연 ‘페인터즈’는 10월 4일(금) 오전 10시에 티켓 오픈하며 전석 만원으로 수능생을 동반한다면 4인까지 50% 할인된다. 예매는 예술의전당, 티켓링크에서 가능하다. 이다연 기자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