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진로 및 대학진학 컨설팅

청소년수련관에서 학교 밖 청소년 대상 진로‧진학 컨설팅 실시

4. 경주시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진로 및 대학진학 컨설팅

경주시는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주관으로 28일 청소년수련관 집단상담실에서 센터를 이용하는 학교 밖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진로 및 대학진학컨설팅을 진행했다.

진로 및 대학진학 컨설팅은 학교 밖 청소년이 개인별 강점을 찾아 진로방향을 설정하고 변화된 대학입시 제도를 이해해 자신에게 유리한 입시전략과 설계도 작성할 수 있도록 돕는다.

또한, 대학 수시준비를 위한 자기소개서와 포트폴리오 설계 등에 대해 컨설팅 받을 수 있으며, 총 5회에 걸쳐 진행하게 된다. 이를 통해 학교 밖 청소년의 대학 진학을 위한 학업 동기 부여와 진로에 대한 구체적 목표설정에 실질적 도움을 주게 된다.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상담 및 학업, 취업, 자립 등을 지원 하고 있으며, 학업을 중단한 청소년들이 당당하게 미래를 설계해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손창수 아동청소년과장은 “학교 밖 청소년이 진로컨설팅을 통해 자신의 미래를 설계하고 꿈을 이룰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내실 있는 프로그램을 통해 학교 밖 청소년들에게 실질적 도움을 주고자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기타 자세한 문의사항은 경주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760-7744~7745번으로 하면 된다. 구효관 기자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