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동장, 통장과 함께 현장 행정펼쳐

3. 중부동 통장과 구석구석 동네 한바퀴(2) 3. 중부동 통장과 구석구석 동네 한바퀴(1)경주시 중부동행정복지센터(동장 오종주)는 지난 8일부터 통장과 함께 중부동 전역을 구석구석 함께 순찰하는 현장 소통 행정을 펼쳤다.

중부동은 행정구역이 20통으로 통장들이 행정의 최 일선에서 주민들에게 시정이 잘 전달될 수 있도록 행정 전도사 역할을 하고 있으며, 이번에 동장과 함께 각 통에서 해결해야 하는 쓰레기 무단 투기지역, 훼손된 보도블록, 소외계층 방문 등 다양한 당면 지역 현안을 둘러보는 기회를 마련했다.

민선7기 주요 시정 방향인 소통․공감․화합의 열린 시정을 펼치기 위해 동민들을 현장에서 만나 불편사항을 청취하고 바로 처리할 수 있는 사항은 행정에 즉시 반영하고 예산이 수반되거나 관련부서와 협의가 필요한 부문은 향후 점차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이상구 통장협의회장은 “현장을 직접 방문해 주민의 불편사항을 경청하는 동 행정을 보니 주민의 행정에 대한 신뢰도가 높아지는 계기가 된 것 같다. 향후에도 항상 주민과 소통하고 불편사항에 귀 기울이는 으뜸 중부동이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오종주 중부동장은“통장과 함께 동 전체를 둘러봄으로써 주민의 불편사항을 현장에서 직접 확인하고 동 행정에 적극적으로 반영해 지역민의 불편사항을 최소화해 동민이 행복하고 안전한 중부동을 만드는 데 최선을 다 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다연 기자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