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 청소년참여기구 연합 발대식

청소년이 만드는 아름다운 경주

5. 2019년도 경주시 청소년참여기구 연합 발대식 개최

경주시는 지난 30일 청소년수련관에서 청소년참여기구(청소년참여위원회 및 청소년수련관 청소년운영위원회, 안강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운영위원회)연합 발대식을 개최했다.

이번 발대식에는 지역 내 중·고등학생 및 대학생을 대상으로 공개모집 또는 학교장 추천을 통해 선발된 청소년참여위원 13명, 경주시청소년수련관 청소년운영위원 12명, 안강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운영위원 10명에게 위촉장을 전달하고, 임원 선출 등 조직 구성과 2019년 운영 계획 등을 토의하며, 2019년 청소년참여기구의 첫 활동을 시작했다.

특히, 올해 처음 운영하게 되는 안강청소년문화의집은 북경주 지역의 청소년들이 편안하게 이용하고 즐길 수 있는 공간이 되어 청소년들의 쉼터로 빠른 시일 내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청소년운영위원들의 활기찬 활동이 기대된다.

청소년참여기구 위원들은 1년 동안 월 1회 정기회의 및 위원회 활동을 통해 경주시청소년참여위원회는 주도적으로 청소년 정책과 관련한 의견을 제시·제안하고, 청소년운영위원회는 청소년수련시설의 운영과 청소년 관련 행사 및 프로그램 등에 대한 자문과 모니터링 역할을 수행한다.

손창수 아동청소년과장은 “청소년들이 미래 사회의 주인인 만큼 책임감을 갖고, 올 한 해 동안 청소년 정책 제안 및 청소년수련관과 청소년문화의집 운영, 각종 행사 등에 참여기구 위원들이 주도적으로 나서서 다양한 활동을 펼쳐 줄 것”을 당부했다. 구효관 기자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