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랑마을 청소년 운영위원회 위원 모집

프로그램 모니터링․기획, 청소년교류활동, 캠페인 활동 등 펼쳐

4. 경주시 화랑마을 2019 청소년 운영위원회 위원 모집(화랑마을 야경)

경주시 화랑마을(촌장 박원철)은 ‘2019 청소년운영위원회 위원’ 20명을 모집한다.

청소년운영위원회는 청소년활동진흥 법제4조에 근거해 청소년의 욕구와 의견을 반영, 수련관의 운영 활성화를 위한 목적으로 구성된 자치 참여기구다.

청소년 운영위원으로 위촉되면 화랑마을 운영 및 프로그램 모니터링, 청소년 프로그램 기획, 청소년 교류활동, 캠페인 활동 등을 펼치게 된다.

신청대상은 경주시에 주소를 둔 9세에서 24세 이하의 청소년으로 이달 31일까지 신청 받는다.

신청방법은 화랑마을 홈페이지(www.gyeongju.go.kr/hwarang)에서 신청서 양식을 다운로드해 작성 후 화랑마을로 직접 방문 접수하거나 이메일(hr04@korea.kr) 또는 팩스(054-760-7583)로 발송하면 된다.

서류전형을 통과한 지원자는 1․2차 면접 후 최종 선발하며, 합격자 명단은 화랑마을 홈페이지에서 확인하면 된다. 청소년 운영위원회 위원으로 선발되면 위촉장 수여와 외부 활동 시 봉사활동 확인서가 발급된다.

지난해 10월 24일 개원한 화랑마을은 청소년 수련시설로 자유학기제, 창의적 체험활동, 직업진로체험활동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보유하고 있다.

또 최근 국가 인증 프로그램 승인과 안전한 체험활동을 위한 동국대병원과의 업무협약을 하는 등 적극적인 활동 중이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화랑마을 활동운영팀(054-760-2432)로 문의하면 된다. 구효관 기자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