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제2회 경북피플퍼스트대회 개최

발달장애인 자조모임

피플 사진1경북피플퍼스트(위원장 하태연)은 17일 포항 라메르웨딩 컨벤션에서 경북 시·군 발달장애인 자조모임 당사자 및 조력자, 경북도청, 전국장애인차별철폐연대, 장애인 관련 시설의 각 단체장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8년 제2회 경북피플퍼스트대회를 개최했다. 

피플퍼스트는 경상북도의 발달장애인 자조모임을 확대·발전 될 수 있도록 지원해 발달장애인 스스로 독립성이 보장된 자조모임을 설립하고 사회 참여 활동에 대한 기반을 마련하고자 한다.

이번 피플퍼스트대회는 “발달장애인도 사회인으로써 당당히 자립하자!”, “우리의 힘으로 차별을 없애자!”, “중중장애인 최저임금 적용 제외 조항 삭제하라!”는 슬로건을 제시를 했다.

장애인 독립생활이라는 주제발표를 시작으로 모임별 소개 및 장기자랑, 자유발언, 디스코 파티 등을 당사자가 직접 대회를 기획하고 준비했으며, 경북지역의 발달장애인 간의 소통과 교류의 장이 되는 시간이 됐다.

하 위원장은 “제2회를 맞이하는 경북피플퍼스트대회를 작년에 이어 이렇게 함께해 기쁘게 생각한다. 이 좋은 가을날 발달장애인 모두가 함께 모여 즐길 수 있는 화합의 시간이 되어 너무 행복하다. 참석해주신 피플퍼스트 회원 및 지역의 당사자분들에게 감사”을 전했다. 이다연 기자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