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나란다 불교학술원 설립 1주년 기념식

합리적인 불교교리와 삶의 가치관 제시

carouse-dalailama사단법인 나란다 불교학술원(이사장 허인구)은 오는 6월 2일 오후2시 경주서라벌문화회관에서 (사)나란다 불교학술원 설립 1주년 기념식을 개최한다.

이번 기념행사는 학술원 역경사업의 첫 결과물인 ‘보리도차제광론 1권 출판기념회’와 티벳문화를 알리는 ‘이치우작가사진전’ 과 학술원 목적사업 달성을 위해 라다크불교대학(Central Institutue of Buddhist Studies)과 MOU도 체결할 예정이다.

나란다 불교학술원은 온라인과 오프라인 강좌를 개설해 체계적인 티벳불교 교학을 배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티벳불교는 초기불교와 현교, 밀교의 모든 교학과 수행체계를 갖춘 나란다불교를 계승하고 있으며, 이처럼 교증(敎證)의 명맥이 살아있는 티벳불교는 이미 전 세계적인 관심과 연구의 대상이 되어왔다.

뛰어난 스승들의 헌신적이고 논리 정연한 교수법은 기존 불자들에게는 더욱 분명한 교학적 이해를 제공하고 일반인들에게는 합리적인 불교교리와 삶의 가치관을 제시할 것이다.

나란다 불교학술원 발전의 기회가 될 이번 행사에 많은 불자들과 불교문화에 관심 있는 지역민이 참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치우작가 사진전은 6월8일까지 열리며,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www.nalanda.or.kr) 에서 볼 수 있으며, 문의사항은 나란다 불교학술원 (054-624-5353) 으로 하면 된다. 구효관 기자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