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가진 재능을 나눠요. 찾아라! 경주 행복마을 진행

4. 경주시종합자원봉사센터, '내가 가진 재능을 나눠요 찾아라 경주 행복마을' 진행

경주시종합자원봉사센터는 지난 20일 선도동에서 ‘내가 가진 재능을 나눠요. 찾아라! 경주 행복마을’을 비대면으로 진행했다.

‘찾아라! 경주 행복마을’은 다양한 재능을 가진 자원봉사자들이 마을에 꼭 필요한 자원봉사활동을 펼쳐, 지역 내 소외지역을 행복마을로 변화시키는 재능 나눔 프로젝트의 일환이다.

올해는 황오동과 동천동에 이어 마지막 행복마을로 선도동이 선정돼 종합자원봉사센터와 선도동 친절한경자씨(친절한 경주의 자원봉사자)가 함께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올해 행복마을은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에 따라 대면 행사를 지양하고 식료품·안전키트 전달 등 비대면 프로그램으로 전환돼, 대상자로 선정된 어르신 100세대에 선도동 주민들이 직접 키트를 전달했다.

식료품·안전키트는 어르신들이 간편하게 드실 수 있는 참치캔, 스팸, 사골곰탕, 김자반 등 총 9가지 종류의 물품과 마스크 등으로 구성됐다.

선도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서기봉 위원장은 “코로나19로 어려운 시기에 어르신들의 건강한 생활에 도움을 준 종합자원봉사센터 관계자들에게 감사를 전한다”며, “앞으로도 선도동 주민들과 함께 행복한 마을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황양대 기자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