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인의 날 노인복지 유공자 표창 시상식 개최

1. 경주시, 제24회 노인의 날 노인복지 유공자 표창 시상식 개최(2)1. 경주시, 제24회 노인의 날 노인복지 유공자 표창 시상식 개최(1)

경주시가 주최하고 대한노인회경주시지회(지회장 노창수)가 주관하는 제24회 노인의 날 노인복지 유공자 표창 시상식이 16일 경주시노인종합복지관에서 표창 수상자 23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다.

매년 1,200명 가량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되던 노인의 날 행사는 올해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표창 수상자만 참석하는 노인복지 유공자 표창 시상식으로 축소됐다.

이날 시상은 10월 2일 노인의 날과 10월 경로의 달을 기념해 평소 타의 모범을 보이고 투철한 봉사정신과 헌신으로 지역발전과 노인복지 발전에 기여한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그간의 노고에 감사를 전달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주낙영 시장이 어르신들에게 직접 표창을 전해 드리며 감사를 표했다.

노인복지 유공자 표창을 수상한 최 모(70,조양동) 어르신을 포함한 23명의 어르신들은 평소 마을의 모범 어르신으로서, 친절과 봉사정신으로 마을과 경로당의 청소와 제초작업 등 궂은일도 마다하지 않고 적극적으로 나서 많은 주민에게 귀감이 됐다.

주낙영 시장은 “어르신들의 희생과 노력이 있었기에 오늘날 우리 젊은 세대가 풍요로움을 누릴 수 있고, 코로나19 라는 세계적인 위기에서도 가장 효과적으로 대응하고 있는 방역 선진국의 모습을 보이고 있다”고 말했다. 이재학 기자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