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자원봉센터와 삼성예술고의 칭찬 플래쉬몹
(사)경주시종합자원봉사센터(이사장 조문호, 이하 센터)는 지난 4일 삼성생활예술고등학교(교장 김효준, 이하 삼성예고)에서 전교생 200여명과 함께 칭찬 플래쉬몹을 촬영했다.
센터는 올해 중점사업으로 칭찬을 통해 경주시민의 시민성 향상을 도모하는 든든캠페인(누구든, 언제든, 어디서든 칭찬실천에 동참하자) 사업을 꾸준히 진행하고 있다.
다양한 기관 및 단체와 든든캠페인에 동참하는 협약을 맺고 칭찬 교육을 위해 전문 강사를 육성하는 등 활동을 추진하고 있다. 삼성예고 또한 든든캠페인에 동참하는 협약을 맺었으며 칭찬 플래쉬몹은 든든캠페인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플래쉬몹은 단체행위(댄스, 퍼포먼스 등)를 통해 특정 주제를 홍보하는 캠페인 방법으로, 이날 행사는 삼성예고 전교생 2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 됐으며 촬영된 영상은 SNS를 통해 칭찬 홍보에 활용될 예정이다.
삼성생활예술고 김효준 교장은 “든든캠페인을 통해 전 학년이 한마음으로 칭찬을 알릴 수 있는 퍼포먼스에 동참하게 되어 매우 뜻깊게 생각하며, 학생들에게는 좋은 추억뿐만 아니라 좋은 교육이 됐을 걸로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번 플래쉬몹에 참여한 삼성생활예술고등학교 1학년 A학생은 “친구들과 고생한 만큼 의미 있는 시간을 보냈으며, 오래도록 기억에 남는 추억이 될 것 같다”고 말했다. 황양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