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 나눔 건강걷기 및 건강체험 한마당 성료
건강의 첫걸음 함께해요
경주시 ‘제16회 사랑 나눔 건강걷기 및 경주시민 건강체험 한마당’ 행사가 13일 주낙영 시장을 포함한 3,000여명의 시민이 참가한 가운데 열렸다.
경주시보건소, (사)경주시청년연합회, (사)경상북도지체장애인협회 경주시지회가 공동 주관한 이번행사에서 참가자들은 싱그러운 봄 햇살아래 황성공원을 출발해 반환점인 장군교를 지나 황성공원까지 봄꽃이 만발한 서천둔치 일대 5km를 만끽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이날 행사에는 까치소리 풍물단의 신나는 사물놀이를 비롯한 난타, 어린이 율동 등 다양한 볼거리가 있었고, 특히 ‘걷기, 건강의 첫걸음’ 희망의 박 터트리기는 참가자들로부터 뜨거운 호응을 받았다.
또한 혈압․혈당 바로알기, 치아사랑 홍보관, 아토피 천연비누만들기, 응급처치 체험관 등 15개의 다양한 건강 체험 및 홍보관을 운영해 시민들의 건강에 대한 관심도를 높이고 생활습관의 변화를 유도해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기회도 제공했다.
주낙영 시장은 “본 행사가 누구나 쉽게 실천가능 한 걷기 운동을 통해 가족과 이웃 간의 화합을 이뤄 건강한 지역사회를 만드는데 도움이 될 것”이라며 “건강의 첫걸음을 경주시가 함께할 수 있도록 앞으로 건강도시 경주 만들기에 최선을 다할 것” 이라고 말했다. 구효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