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Wee프로젝트 전문상담인력 역량강화 연수

Wee센터, 클래스 협의회, 힐링프로젝트

20181207_(경주교육지원청 교육지원과)2018 경주Wee프로젝트 전문상담인력 역량강화 연수 보도자료 사진5 20181207_(경주교육지원청 교육지원과)2018 경주Wee프로젝트 전문상담인력 역량강화 연수 보도자료 사진3

경주교육청(교육장 권혜경)Wee센터는 7일 더케이호텔에서 경주Wee센터와 지역 Wee클래스 전문상담인력 및 업무담당교사 총 50명을 대상으로‘Wee센터 및 클래스 협의체 협의회 및 힐링프로젝트’를 실시했다.

Wee센터 및 클래스 협의체는 학교 안정망 구축 사업으로 학교간의 교류 활성화를 통한 위기 학생 예방 및 위기 지원 체제 구축을 목적으로 학교 급별로 정기적인 협의회를 운영하고 있다.

이번 연수는 Wee프로젝트 협의회와 더불어 전문상담인력의 심리적 소진 예방을 위한 ‘독서 및 사진치료 집단상담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디다봐학교 윤주은 교육‧치유 연구소⌟ 소장인 윤주은 박사가 강사로 초빙되어 도서 및 사진을 이용한 집단상담의 형태로 연수를 운영했으며, 도서 및 사진을 통한 상담자 자신의 마음 들여다보기를 주제로 이뤄졌다.

이번 연수에 참가한 교사는“도구를 이용해 자연스럽게 나의 마음을 들여다보게 됐으며, 상담자로서의 나를 성찰하고 발전시키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됐다. 또한 학생상담에서의 또 다른 접근법을 알게 되어 기쁘다”며 참가 소감을 밝혔다.

김현동 교육지원과장은 “힐링프로젝트와 Wee프로젝트 협의회가 학생 상담의 고충을 함께 나누고, 업무 긴장 및 스트레스를 완화해 상담자가 안정감을 형성하는데 기여하기를 바란다”며 상담사들을 격려했다. 이다연 기자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