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코, MICE 분야 해외 저명인사 초청 투어 개최

HICO-홍콩폴리텍대학교 호텔관광경영대학 간 MOU 체결

기념촬영경주화백컨벤션센터는 2일 세계적인 MICE 분야 저명인사인 홍콩폴리텍대학교 호텔관광경영대학(이하 대학)의 전계성 학장을 초청해 투어를 가졌다고 밝혔다.

이번 초청 투어에는 HICO 및 대학 간 상호 발전을 위한 MOU 체결, 경주지역 MICE 업계 종사자 및 학생들을 대상으로 하는 해외석학 초청 MICE 강연 개최, 경주 지역 세계문화유산을 살펴보는 투어 등의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특히 오전 9시 30분부터 10시 30분까지 약 1시간 가량 ‘Innovations in Gyeongju: 관광도시 경주, MICE로 재도약하다!’ 라는 주제로 개최된 초청 강연은, 경주지역 관련업계 종사자와 학생 및 시민들의 뜨거운 호응을 얻었으며 앞으로 MICE 산업을 통한 경주의 발전을 이야기 하였다.

이후 지역 내 세계문화유산을 투어하며 향후 경주의 문화유산을 활용하여 ‘Heritage Tourism Conference’(가칭) 등 지역특화콘텐츠를 바탕으로 한 MICE 행사 공동개최에 대한 논의를 진행했다.

전계성(영문명 : Kaye Chon) 학장은 호텔, 컨벤션 업계의 세계적인 저명인사로 2011년 관광분야의 노벨상이라 불리는 ‘UNWTO Ulysses Prize’의 수상자이며, 지난 2000년부터 홍콩폴리텍대학교의 호텔관광경영대학장으로 재직 중이다.

HICO의 윤승현 사장은 “이번 방문을 통해 HICO에서 추진중인 지역특화콘텐츠를 활용한 다양한 MICE 행사의 공동개최를 논의하고, 이를 통해 지역 대표 행사 개발 및 지역경제 활성화 등의 시너지 효과를 거둘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고 밝혔다.

한편, HICO는 ‘국제문화재산업전’, ‘한옥문화박람회’ 등 지역특화콘텐츠를 활용해 다양한 MICE 행사를 개최하고 있으며, 앞으로 기존 및 신규 전시회 개최를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적극 기여할 방침이다. 구효관 기자

포토뉴스

더보기